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최저임금 월급 한계를 넘어서는 방법

by 업글인 2020. 4. 1.

인생을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돈이다. 돈을 벌려면 내가 가지고 있는 것과 교환을 해야 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일력과 시간이다. 그것을 가지고 회사라는 곳을 찾아가면 일력과 시간을 나로부터 가지고 가고 나에게 월급이라는 것을 준다. 

 

 

2020년 최저시급은 8590원이다.  이를 하루 8시간씩 주5일로 계산하면 160시간으로 1,374,400원이 나온다. 이는 알바이니 월급이라고 보긴 어렵고 아래 표를 참고해 보면 1,795,310원을 받게 된다.

 

 

이 말은 우리가 대기업 말고 일반적인 회사에 입사한다면 저금액 언저리를 받게 된다는 것이다. 대기업에 입사한다고 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 절대 받을 수 없다. 만약 월급을 많이 받는 직업이 있다면 내가 회사에 줄게 많다는 이야기이다. 그 말은 다시 말하면 회사는 나로부터 많이 무엇인가를 가지고 간다느 뜻이다.

 

 

이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중소기업에 입사한다고 치면 평균 연봉 2,747만 원이다.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합쳐도 전체 기업에 50%가 절대 안 된다. 그러니 나는 50% 이상의 확률로 중소기업에 취직한다는 이야기이다. 이 말은 내 초봉은 220 정도라는 이야기이다. 실수령액으로 따진다면 200을 받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다.  

 

 

월 200받아서 월세 나가고 학자금 대출 나가고 생활비 나가면 50만 원 저축하기도 힘든 세상이다. 이렇게 개처럼 죽어라 일한다 해도 월 300 벌기 쉽지 않은 세상이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다람쥐 체바퀴 인생에서 벋어 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또 고민해야 한다. 나는 오늘 내가 이를 벋어 나는 과정을 소개하려고 한다. 

 

 

첫 번째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모두 적는다.

A4용지나 노트를 편다 그리고 거기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무조건 많이 적어 본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있는 것을 동그라미 처 본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은 영어를 전공해서 영어 일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손 제주가 좋아 무언가를 만드는 것일 수도 있고, 또 어떤 사람은 요리를 좋아해서 요리하는 일일 수도 있겠다. 그렇게 내가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있는 거 같은 거에 동그라미를 다 쳤다면 거기서 가장 좋은 거 가장 잘하는 거 3가지를 선택한다. 

 

 

두 번째는 내가 정한 그 3가지 알리는 것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중에 돈이 되는 것 3가지를 추려 냈다면 이것이 돈이 되게 하려면 다른 사람에게 알려야 한다.  이때 어떤 플랫폼을 사용해서 알릴지는 자신이 가장 맞고 자신인은 것을 골라서 하면 된다. 요즘은 유튜브가 대세이지만 얼굴 노출이 부담이 된다면 인스타나 블로그도 정말 좋다.

 

 

세 번째는 1일 1포 스팅 하는 것이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내가 정한 플랫폼에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나에게서 돈이 되는 것이 요리라고 생각이 들었다면 매일 요리 한 가지씩을 해서 유튜브나 블로그에 포 시팅 하는 것이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다. 최소 100일 동안은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해야 한다.

 

네 번째는 월 10만 원 만들기다.

돈이 되는 것을 찾고 그것을 알렸다면 그로 인해 월 10만 원에 고정적인 수입을 만드는 것이다. 유튜브에 올려 유뷰브 수익을 올려도 되고 블로그나 인스타에 올려 수익을 내도 좋다. 그렇게 내 가지고 있는 것을 늘려 나간다면 분명 더 많은 수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처음에는 이 말에 공감하지 못했다. 하지만 요즘은 이말에 100% 동의하고 공감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키우고 넓혀 나간다면 그것을 세상에 무엇과 바꿀 수 있다. 그렇게 되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나라는 사람에게 믿고 투자하라 그러면 모든 것이 바뀔 것이다. 필자는 그것을 몸소 경험 중이다. 오늘도 업글인은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